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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두까기인형 발레(George Balanchine's The Nutcracker®)

하니딸리아 2024. 12. 20. 12:30

호두까기인형 발레 (George Balanchine's The Nutcracker®)

 

뉴욕 시티 발레단(New York City Ballet)의 소중한 휴일 인기작,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George Balanchine’s The Nutcracker®)의 마법과 경이로움을 경험하세요. 차이코프스키의 초월적인 멜로디가 어린 마리와 함께 당신을 사로잡아 무서운 쥐 왕과 폭풍우가 몰아치는 발레리나들을 만나고 맛있는 과자의 나라에 도착합니다. David H. Koch Theater 을 가득 채우는 장대한 규모의 크리스마스 트리, 눈부신 무대와 의상, 모든 순간을 기쁨과 흥분으로 가득 채우는 절묘한 안무 등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특수 효과로, 이 사랑받는 작품이 모든 연령대의 관객을 즐겁게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연말연시 휴일 기간 동안, 발레단 전체가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을 둘러싼 활동에 몰두합니다. 90명의 무용수, 62명의 음악가, 40명의 무대 감독, 그리고 School of American Ballet의 두 번 교대로 출연하는 125명 이상의 어린이가 힘을 합쳐 각 공연을 가능한 한 마법처럼 만듭니다.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은 회사의 활동적인 레퍼토리에서 가장 복잡한 연극 발레 중 하나입니다.  모든 연령대의 관객은 차이코프스키의 음악, 발란신의 안무, 카린스카의 호화로운 의상, 루벤 테르-아루투니안(Rouben Ter-Arutunian)의 마법 같은 무대의 유혹에 사로잡힐 것입니다. E.T.A. 호프만(E.T.A. Hoffmann)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쥐 왕 The Nutcracker and the Mouse King'(1816)의 알렉상드르 뒤마 페어(Alexandre Dumas père) 버전을 바탕으로 한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은 발레단의 활동적인 레퍼토리에서 가장 복잡한 발레 중 하나이며 휴일 시즌에 잊을 수 없는 불꽃을 제공합니다.


정교한 무대 요소와 복잡한 조명은 매우 웅장한 시각 효과를 제공하여 시청자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가장 유명한 예는 높이 12피트에서 41피트로 자라는 1톤짜리 크리스마스 트리로, 매 공연마다 관객이 믿을 수 없다는 듯한 한숨을 쉬게 합니다. 다른 주목할 만한 업적으로는 무게 85파운드, 너비 9피트의 Mother Ginger라는 코믹한 인물이 있습니다. 이 의상은 댄서의 머리 위로 풀리로 내리면 세 사람이 다루어야 합니다. 또한 가장 순수한 수정 모양의 눈송이가 계속 펄럭이는 장면도 있습니다(매 공연 후 재사용을 위해 쓸어 모아 보관합니다).

이러한 기술적 업적은 훌륭한 재미이지만, 두 막 동안 발레를 지속시키는 것은 Balanchine의 안무입니다. 1막은 슈탈바움의 아이들인 마리와 프리츠, 헤르 드로셀마이어와 그의 조카 등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마지막 눈송이 왈츠로 현실에서 판타지로의 전환을 시작합니다. 2막은 완전한 변신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설탕자두 요정의 왕국"에 들어섰고, 돌아갈 수 없습니다.

1막: 49분, 2막: 41분

 

VIP 스위트 좌석

 

이 특별한 홀리데이 패키지에는 각 입장권에 프리미엄 좌석, 기념책, 달콤한 간식이 포함되며, 티켓 2장을 구매하면 무료 기념 사진 1장을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받게 됩니다. 또한, Sweet Seat 티켓 소지자는 Nutcracker 사진 기회에서 추가 사진을 구매할 때 15%를 할인받습니다.

Nutcracker 티켓 19장을 초과하는 주문은 NYCB Group Sales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해당되는 경우 추가 요금이 온라인에 기재됩니다. 전화, 인터넷 및 매표소 판매에 대한 필수 요금이 적용됩니다. 모든 판매는 최종 판매이며 환불이나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공연은 발표된 시작 시간에 시작하며, 강당 관객과 무대 위의 공연자의 시청과 청취의 즐거움을 존중하여 지각 또는 재입장 좌석은 없습니다. 놓친 공연에 대한 티켓을 교체하거나 환불할 수 없습니다.


More About George Balanchine's The Nutcracker

FUN FACT

호두까기 인형은 1892년 12월 17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 극장에서 처음 초연되었습니다. 초연 당시 호두까기 인형은 대중과 비평가들에게 실패작으로 여겨졌습니다. 차이코프스키는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는데, 이 발레가 나중에 얼마나 큰 국제적 성공을 거두게 될지 알지 못했습니다.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을 뉴욕 시 발레단에서 제작한 정교한 무대 요소와 복잡한 조명은 매우 웅장한 시각 효과를 제공하여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가장 유명한 예는 높이가 12피트에서 41피트로 자라는 1톤짜리 크리스마스 트리로, 매 공연마다 관객이 믿을 수 없다는 듯한 탄성을 지르게 합니다. 다른 주목할 만한 업적으로는 85파운드, 9피트 너비의 'Mother Ginger'라는 코믹한 인물이 있습니다. 이 의상은 댄서의 머리 위로 풀리로 내려진 후 세 사람이 다루어야 합니다. 또한 가장 순수한 수정 모양의 눈송이가 계속 펄럭이는 모습도 있습니다(공연 후마다 쓸어 모아 재사용합니다).

이러한 기술적 업적은 매우 재미있지만, 두 막에 걸쳐 발레를 지속시키는 것은 Balanchine의 안무입니다. 1막은 Stahlbaum의 아이들인 Marie와 Fritz, Herr Drosselmeier와 그의 조카인 캐릭터를 소개하고 마지막 Snowflake Waltz로 현실에서 판타지로의 전환을 시작합니다. 2막은 완전한 변신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설탕자두 요정의 왕국"에 들어갔고 뒤돌아갈 수 없습니다.

다음은 George Balanchine의 The Nutcracker®에 대한 New York City Ballet의 제작에 대한 몇 가지 재미있는 사실입니다.

  •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높이가 41피트에 달하고 무게는 1톤입니다.
  • 57명이 각 공연에서 무대 뒤에서 풍경, 조명 및 의상을 조정합니다.
  • 62명의 음악가가 각 공연에서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합니다.
  • George Balanchine의 The Nutcracker®의 각 공연에서 150개의 의상이 무대에 등장합니다. 1954년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 원작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유일한 의상은 할머니의 망토와 티 댄스의 여성 의상에 있는 자수 장식입니다.
  • 1막의 풍경이 바뀌는 동안 바이올린 솔로의 음악은 실제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악보에서 따왔습니다.
  • 설탕 요정의 투투(Sugarplum Fairy’s tutu)는 얇은 명주 7겹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600~700개의 조명 기구가 이 프로덕션의 무대 조명에 사용되었습니다.
  • 차이코프스키는 커피 댄스의 음악을 그루지아 자장가(Georgian lullaby)의 멜로디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 핫 초콜릿 댄스에서 여성들이 입은 드레스의 몸통은 뉴욕 시 발레단 창립자 링컨 커스틴(솔로이스트)과 조지 발란신(코르 드 발레 댄서)의 작은 카메오 사진(cameo pictures)으로 장식되었습니다.
  • 캔디 케인 의상(Candy Cane costumes)에는 각각 144개의 징글벨이 있습니
    다. 
  • 'Mother Ginger'의 치마는 40파운드의 금속 프레임으로 지지됩니다.
  • 무대의 대부분 풍경은 실제로 페인트된 직물입니다.
  • 이슬방울 의상(Dewdrop costume)은 65개의 수정 이슬방울로 장식되었습니다.
  • 설탕자두 요정의 솔로(Sugarplum Fairy’s solo)를 위해 연주된 특별한 악기는 첼레스타(celesta)입니다. 차이코프스키는 새롭게 발명된 첼레스타를 사용하여 설탕자두 요정의 음악을 안무가 마리우스 페티파가 요청한 대로 "분수의 물보라"처럼 들리게 만들었습니다.

SYNOPSIS

 

1막

스탈바움 집에서는 눈이 내리는 크리스마스 이브가 펼쳐지고, 슈탈바움 박사와 부인, 그리고 그들의 자녀인 마리와 프리츠가 손님들을 홀리데이 파티에 초대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게임과 선물이 있고, 모두를 위한 춤도 있습니다. 마리의 사랑하는 대부, 드로셀마이어 씨는 마리를 어린 조카에게 소개하고 멋진 선물인 멋진 나무 호두까기 인형을 줍니다.

파티가 끝난 후, 마리는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소파에서 잠이 듭니다. 갑자기 그녀는 일어나 앉습니다. 뭔가 이상합니다. 갑자기 거대한 쥐들이 방으로 달려들고, 크리스마스 트리가 점점 더 높이 자라기 시작하여 마리보다 우뚝 솟습니다. 방에 있는 모든 것이 사라지고 프리츠의 장난감 병정과 호두까기 인형만 남습니다. 모두 마리만큼 커집니다. 호두까기 인형은 장난감 병정을 이끌고 쥐들과 싸우고, 마리는 사나운 쥐 왕에게 슬리퍼를 던져 호두까기 인형이 쥐 왕을 죽입니다. 이제 쥐 왕이 죽고, 고대 주문이 깨지고, 호두까기 인형은 잘생긴 왕자로 변신합니다. 그가 마리에게 쥐 왕의 왕관을 선물하자, 마리는 그가 드로셀마이어 씨의 조카임을 알아봅니다. 아이들은 아름다운 숲으로 들어가는데, 눈송이들이 아름다운 왈츠를 추며 마리와 왕자를 크리스마스 별로 인도합니다.

2막

마리와 왕자는 과자의 나라에 도착하고, 아름다운 설탕자두 요정과 그녀의 왕국에 사는 다른 모든 주민들에게 인사를 받습니다. 왕자는 쥐와의 전투 이야기를 들려주며, 마리가 어떻게 그가 쥐 왕을 물리치는 데 도움을 주었는지 설명합니다. 왕자와 마리가 무사하다는 사실에 모두가 기뻐하고, 설탕자두 요정은 그들을 반짝이는 왕좌로 인도하여 케이크와 사탕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모두가 두 아이를 위해 춤을 춥니다. 스페인에서 온 핫 초콜릿, 중국 차, 아라비아에서 온 커피, 사탕 지팡이, 마지팬 양치기 소녀, 그리고 여덟 마리의 작은 폴리키넬을 데리고 온 Mother Ginger. 그런 다음 꽃의 왈츠 Waltz of the Flowers 가 펼쳐지고, 아름다운 꽃들 사이에서 반짝이는 이슬방울이 춤을 추고, 마지막으로 설탕자두 요정이 그녀의 기병과 함께 돌아와 장엄한 춤을 춥니다.

마리와 왕자가 작별 인사를 할 시간입니다. 모두가 돌아와 작별 인사를 하고, 그들은 날아다니는 순록이 끄는 썰매를 타고 날아갑니다.


HISTORY

 

1816년, E.T.A. 호프만은 성인만을 위한 무서운 동화인 호두까기 인형과 쥐 왕을 출판했습니다. 수년 후, 알렉산더 뒤마 페어의 버전 이야기는 아이들이 읽기에 더 즐겁고 적합하게 만들었습니다. 러시아 제국 발레단의 수석 발레 마스터인 마리우스 페티파는 이 새로운 이야기를 좋아했고 발레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에게 음악을 쓰도록 의뢰했습니다. 페티파의 조수인 레프 이바노프가 안무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은 1892년 12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처음 공연되었습니다.

러시아에서 자란 조지 발란신은 15세 때인 1919년 호두까기 인형에서 왕자 역을 맡았습니다. 나중에 미국으로 이주하여 뉴욕 시 발레단을 창단한 후, 자신의 극단을 위해 호두까기 인형 버전을 안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작품의 첫 공연은 1954년 2월 2일 뉴욕시에서 열렸고,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은 그 이후로 매년 열리는 명절 전통이 되었습니다. New York City Ballet은 보통 매년 47회의 발레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 작품은 1993년에 촬영되었고, 지금은 전 세계 사람들이 비디오로 감상하고 있습니다.

WHO'S WHO
피터 일리치 차이코프스키(1840~1893)는 호두까기 인형 발레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차이코프스키는 러시아인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서 음악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발레, 교향곡, 오페라, 실내악, 협주곡, 피아노곡 등 다양한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호두까기 인형 외에도 그는 백조의 호수와 잠자는 숲속의 미녀 발레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조지 발란신을 포함한 많은 안무가가 춤을 위해 특별히 작곡되지 않은 차이코프스키의 콘서트 음악에 맞춰 발레를 만들었습니다.

뉴욕 시 발레단 창립자이자 창립 안무가인 조지 발란신(1904-1983)은 러시아에서 자랐으며, 러시아 제국 발레 학교에서 무용을 공부했고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서 음악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링컨 키르슈타인이 미국으로 이주하도록 초대하기 전까지 유럽에서 무용과 안무를 했습니다. 1934년 발란신과 키르슈타인은 뉴욕 시에 School of American Ballet을 설립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1948년 뉴욕 시 발레단을 설립하기 전에 여러 단명한 발레단을 시작했습니다. 발란신은 조지 발란신의 The Nutcracker®와 같은 전통적인 스토리 발레, Symphony in C와 같은 스토리가 없는 고전 발레, The Four Temperaments와 Agon과 같은 보다 현대적인 발레를 포함하여 경력 내내 다양한 ​​유형의 발레를 안무했습니다. 그는 또한 브로드웨이와 할리우드 뮤지컬을 안무했습니다. 그는 정교한 풍경 없이 단순한 연습복으로 공연되는 발레를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여기서 초점은 음악과 춤에 맞춰집니다.

Barbara Karinska(1886-1983)는 George Balanchine의 The Nutcracker® 의상을 디자인했습니다. 그녀는 러시아에서 자수를 전공했고 1939년 뉴욕으로 이사하기 전에 파리와 런던에서 일했습니다. 그녀는 경력 내내 댄스, 영화, 브로드웨이 뮤지컬 의상을 디자인하고 제작했습니다. 그녀는 할리우드에서의 작업으로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1930년대 초 유럽에서 George Balanchine과 처음 일했고, 1946년부터 생애 마지막까지 뉴욕에서 그와 협업했습니다. Karinska의 의상 매장은 1964년 이후 New York City Ballet 의상만 만들었습니다. George Balanchine의 The Nutcracker® 외에도 그녀는 Balanchine의 Jewels, Vienna Waltzes, Western Symphony 등 많은 의상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Rouben Ter-Arutunian(1920-1992)은 George Balanchine의 The Nutcracker® 무대 디자이너입니다. Ter-Arutunian은 아르메니아인으로 베를린, 비엔나, 파리에서 공부하고 일했습니다. 그는 1951년에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오페라, 텔레비전, 연극, 브로드웨이 뮤지컬, 발레의 무대 디자이너였습니다. 그는 많은 다른 안무가와 함께 일했으며 특히 Harlequinade와 Vienna Waltzes를 포함한 발레에서 George Balanchine과 협업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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